제약사항

상용워드(.docx 파일포맷) 명세서를 작성을 위한 기재방법을 안내합니다.
명세서 작성시 제약사항
구    분 제약사항
MS-Word 기능 제한 도형, 차트, 워드아트, 다이어그램, 스마트아트, 글자색, 글자 취소선, 글자음영, 글자테두리, 단락 음영, 원문자, 글머리기호, 번호 매기기, 다단계 목록, 텍스트상자, 윗주, 각주, 미주, 책갈피, 색인, 목차, 인용, 서명, 머리글, 바닥글, 그림목차, 상호참조, 캡션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차트, 워드아트, 다이어그램, 도형, 텍스트상자, 서명은 변환시 오류가 발생하므로, 변환이 불가합니다.
표 작성법 표는 단일 표만 허용되며, 중첩되는 표, 표안에 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셀 병합, 분할, 표 안의 이미지 첨부는 허용되며, 셀 대각선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표 가로,세로 사이즈는 페이지 영역을 벗어나지 않게 작성해야 합니다.
수식 이용법 워드의 수식편집기 기능으로 수식을 입력하면, XML변환시 이미지로 변환되어 첨부됩니다.

위 첨자, 아래 첨자를 이용한 작성도 허용됩니다. 다만 워드 수식과 위 첨자, 아래 첨자를 한 라인에서 혼용할 경우 통합뷰어에서 확인시 의도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글꼴 바탕체만 허용됩니다.

그 이외 글꼴을 사용할 경우 변환 후 의도와 다르게 보일 수 있어, 허용되지 않습니다.(예: wedding체)
글자도구 볼드체, 이탤릭체, 밑줄, 위 첨자, 아래 첨자만 허용됩니다. 그 외 글자색, 음영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특수문자 기본적으로 KSX1001 범위 문자만 허용하며, KSX1001에서 벗어나는 특수문자의 경우 통합뷰어에서는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출력되지 않는 문자 사용시 변환후 변환결과 안내창에서 알려드립니다.
이미지 첨부 이미지는 상용워드의 ‘입력-그림’ 기능을 이용하여야 이미지 포맷이 올바르게 첨부됩니다.

도면 등 이미지를 첨부할 때에는 사이즈를 조정하여 페이지 밖으로 벗어나지 않아야 하며, 이미지 중첩, 이미지링크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국내출원인 경우 TIFF나 JPEG 포맷만 첨부 가능하며 해상도는 무관합니다. 또한 PCT출원인 경우 TIFF 포맷만 첨부 가능하며, 해상도는 300~400 DPI만 허용됩니다.